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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권 구입시 TAX 란 무엇인가요?
국제선 항공권의 TAX란 해당국가의 정부가 부과하는 세금(입국세, 유류 할증료 등) 과 공항 이용료를 말합니다. 이는 항공요금과는 별개이나 항공권 구입시 함께 지불하셔야 합니다.
항공사마다 TAX금액이 다른 이유가 뭔가요?
항공사마다 적용하는 전쟁보험료와 유류 할증료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공항 이용료나 입국세등은 나라별로 부과하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항공사가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같은 이커너미 클래스인데 왜 가격 차이가 날까요?
실질적으로 탑승하시는 클래스는 이커너미 클래스 이지만, 체류기간이나 특정사항(학생,노인,장애인)에 맞는 조건을 추가하여, 요금을 세분화 시켜 놓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항공사별로 판매 정책이 다르므로 요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현지에서 예약 재확인을 꼭 해야하나요?
돌아오시는 여정 출발일 72시간 전에 해당 항공사로 재확인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행편의 결항이나 지연등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대기자 예약은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나요?
대기자 확약은 예약 취소 발생시 대기자 접수순으로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처리 되므로 정확한 대기 시간을 알려드리지 못하는 점 이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입한 항공권의 환불 신청 방법을 알려주세요.
구입하신 항공권의 요금 규정에 따라 항공사와 여행사 환불 수수료가 부과 되니 환불 접수 전에 반드시 확인 하셔야하며, 마이페이지에서 환불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단, 항공권의 환불은 발행한 여행사나 항공사에서만 가능합니다. 환불 접수된 항공권은 환불되기까지 항공사와 카드사의 확인을 거치게 되므로 약 1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E-TICKET(전자항공권) 이 뭔가요?
ELECTRONIC TICKET의 약어로서, 기존의 종이 항공권(PAPER TICKET) 대신, 항공사의 시스템에 고객님의 모든 여행정보를 보관/처리하는 서비스입니다. 항공권 결제를 하신 후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출력하시어 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탑승권과 교환하시면 됩니다.
수하물은 얼마나 가지고 갈 수 있나요?
기내 수하물은 크기가 가로x세로x높이 의 합이 115cm 이하, 무게 10kg 이하인 가방 1개만 반입 가능합니다. 위탁 수하물은 미주/캐나다의 경우에는 1인당 23kg이하, 총부피(가로+세로+높이의 합)158cm 이하의 수하물 2개를 무료로 위탁 가능하며,그 이외의 지역은 수하물의 개수는 상관없으나 총 무게의 합이 일등석은 40kg, 비즈니스 석은 30kg, 이커너미 일반석은 20kg(대한항공 및 스카이 팀 항공사 일부는 23kg) 입니다.
항공권을 구매하면 여행자보험에 자동으로 가입이 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일정에 맞추어 개별적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항공권 환불 처리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항공권 환불은 약 1개월 정도 소요 됩니다. 이는 여행사에서만 처리 하는 것이 아니라, 항공권 전산 처리센터, 항공사, 카드회사(카드 지불일 경우)등 3~4곳을 거치며 심사 후 처리 되므로 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현금 지불의 경우에는 항공사 처리 후 여행사로 입금이 되면 고객님 계좌로 바로 송금해 드리며, 카드의 경우에는 따로 카드회사에서 고객님의 카드 결재 계좌로 직접 처리해 드립니다.
여행을 시작한 후 여정이나 예약변경이 생길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현지에서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해당 항공사의 현지 지점을 통해 변경 하셔야 합니다만, 사정이 여의치 않을 경우 저희 여행사로 연락을 주시면 성심껏 도와 드립니다. 하지만 요금 차액이 발생할 수 있고, 발권내역 확인을 최초 발권지로 하기 위해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므로, 이를 감안하시여 시간의 여유를 두고 변경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항공권의 최대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항공권의 최대 유효기간은 각 항공권의 조건별로 다르므로, 항공권 구입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소아요금과 유아요금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국제선의 경우,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정한 유아의 나이는 첫 구간 출발일기준으로 생후 14일 이후~ 기준으로 만 24개월 미만입니다. 단, 항공사에 따라 안전상의 이유로 첫 구간 출발일과 관계없이 항공편 탑승일에 유아의 나이가 24개월이 넘으면 좌석을 구매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유아의 요금은 성인 공시운임(할인 운임이 아닙니다)의 10%를 적용합니다. 소아의 나이는 만 24개월 이상~만 12세 미만으로 성인을 동반하는 경우에 가능하며, 성인판매가의 75%(항공사에 따라 다릅니다)를 적용합니다.
애완동물을 가지고 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기내로의 반입은 불가능하며, 위탁 수화물로 보내는 AVIH(ANIMAL IN HOLD-PETS AS CHECKED BAGGAGE)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통상적으로 개, 고양이, 새를 휴대수화물로 가능한 PET으로 규정합니다. 크기와 무게에도 제한이 있으므로, 애완동물은 사전에 일반 동물병원으로부터 발급 받은 진단서(광견병 예방접종 등의 접종확인서 외)를 공항에 있는 동물검역소에 제출, 검역확인서를 받은 후 동반 운송이 가능합니다. 한 비행기당 운송할 수 있는 PET이 한정되어 있고 항공사별로 또는 구간별로 운송할 수 있는 종류가 제한 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항공사별로 문의 하셔야 합니다.
예약할 때의 영문성명과 여권상의 성명이 다른 경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항공편 예약 상의 성명과 여권상의 성명은 반드시 일치하여야 합니다. 영문 성명이 다를 경우 공항에서 탑승이 거절 될 수도 있으니, 예약을 수정하시고, 항공권 구입도 다시 하셔야 합니다. 이 때 환불 수수료 등이 부과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정에 나온 도착 시간은 한국시간인가요? 아님 현지 시간인가요?
항공 예약시 여정표나 전자항공권에 표시되는 출도착 시간은 각각의 현지시간입니다.
부피가 큰 악기(첼로 등)를 가지고 갈 땐 어떻게 하나요?
첼로와 같이 수하물로 탁송 시 파손에 우려가 있는 고가의 소지품의 경우, 고객의 옆 좌석을 추가로 확보하여 수송이 가능합니다. 좌석을 추가로 구매하여 첼로를 기내로 가지고 가시는 경우 운임은 고객께서 지불하신 항공 운임에 동일한 운임을 추가로 지불하시게 됩니다. 예약하실 때 좌석을 추가 좌석 예약하실 수 있도록 첼로의 기내 소지 여부 및 첼로의 크기 등을 사전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임신부는 몇개월까지 비행기를 탈 수 있나요?
탑승일자 기준 32주 미만 임신부의 경우는 일반인과 동일하게 간주되어 별도의 절차 없이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32주 이상된 임신부의 경우 의사 소견서가 필요하며 항공편 예약시 임신 일수, 출산 예정일 등을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 진단서 1부 지참 : 일반 산부인과 의사가 발급한 의사 소견서로서 항공편 출발 전 72시간 이내에 발급된 것으로, 임신 일수(여행개시일 기준), 초산 여부 그리고 출산 예정일 등이 기재되어함.)
학생운임 적용시 나이 제한이나 구비서류가 있나요?
일반적으로 학생요금 적용 나이는 만 26세 미만이나, 항공사에 따라 규정이 다릅니다. 학생운임 적용시 학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재학 증명서나 해당국의 학생비자 사본, 여권사본등이 필요합니다.
항공권을 구입했는데 일정상 다른 사람이 가게 되었을 경우엔 어떻게 해야하나요?
국제운송약관에 의거 모든 항공권은 항공권상에 기재된 본인만이 사용이 가능하며 타인에게 양도가 절대로 불가능 합니다. 그러므로 탑승하실 분을 새로이 예약, 발권하셔야 합니다.
미국에 가는데 여권번호와 생년월일,국적 등을 물어보는데 왜 필요한가요?
한국을 포함한 미국, 캐나다, 중국, 뉴질랜드 등 국가에서 여행자의 출도착 시 빠른 출입국 심사를 위하여 여권번호, 생년월일 등을 필요로 합니다. 이는 해외 여행지에서 고객께서 빠르고 불편없이 출입국하시기 위함이 목적이오니, 예약하실 때 탑승객의 여권번호, 생년월일, 여권 만료일 등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2005년 10월 4일부터 미국 정부는 ‘국경보안강화 사전입국심사제도(Enhanced Boarder Security Advance Passenger Information System)’를 시행하고 있어, 시행 당일부터 출국하는 모든 미주 행 승객은 미국 세관이민국(Customs and Border Protection)에 여권정보 및 현지 체류지 주소를 반드시 항공기 출발 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단, 미국 시민권자, 영주권자 및 외국인 등록증 소지자는 현지 체류지 주소 신고 대상자에서 제외)
비행편명의 항공사와 실제 운항하는 항공사가 다른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공동운항(CODE SHARE FALIGHT) 이란, 상대 항공사의 일정 좌석을 자사의 항공편명으로 판매해 수익증대와 운항편 확대 효과를 거두는 제휴 형태를 말합니다. 탑승 수속은 운항하는 항공사의 체크인 카운터에서 하셔야 하며, 마일리지 적립은 항공권에 기재된 항공사로 하실 수 있습니다.
호주에 가려는데 비자를 여행사나 항공사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요.
관광이나 상용목적의 비자는 ETA(Electronic Travel Authority)에 가입해 승객이 예약과 동시에 전자 시스템을 통해 호주입국 비자를 간편하게 받으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ETA가입 항공사 및 가입 항공사 산하 대리점에서 가능하며 승객께서 항공권 예약 또는 구매시 비자를 신청하시면 단말기를 통해 비자 승인을 받아드립니다. 탑승수속 시 비자 취득여부를 확인하고 탑승기록을 송부하는 과정으로 진행돼 호주에 도착 시 신속한 입국 심사가 가능하게 됩니다.
발급 가능한 비자로는 관광 또는 친지방문 목적으로 1년간 유효하며 3개월간 체류가 복수 가능한 비자인V(Visitor)비자, 장기 상용 방수 비자인 BL(Business Long)비자, 미국 또는 캐나다 여권 소지자로 상용방문의 경우 1회 기준 단수비자로 도착일 기준 3개월 이내 1회 체류가 허용되며 1년간 유효한 BS(Business Short)비자 등이 있습니다.